독개

VS Code에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환경 셋팅 (라이브러리 해결)

by #독개#

 

아두이노 VS Code 설정

 

너무 잘정리된 블로그가 있어서 링크 저장해둡니다.

 

좀 해멨는데 아직 VS Code에서 아두이노 IDE 2.0버전은 지원하지 않았다.

1.8.19가 최신이라 이걸설치하니 잘되었다.

 

https://juahnpop.tistory.com/71

 

아두이노 팁 #1. Visual Studio Code 아두이노 환경설정

Visual Studio Code(VS Code)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하기 본 포스트의 내용은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위해서 필수로 필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Arduino IDE 로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juahnpop.tistory.com

 

 

 

https://juahnpop.tistory.com/91

 

아두이노 팁 #2. Visual Studio Code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장점 (feat. Arduino IDE 불편해)

VScode로 Arduino 프로그래밍 해야 할 이유 지금까지 Arduino IDE 를 사용하셨던 분들을 위한 포스트입니다. 지금까지 포스트는 비교적 짧고 간단한 코드 예시만 작성하였는데, 여기서 조금만 코드가

juahnpop.tistory.com

 

 

https://juahnpop.tistory.com/92

 

아두이노 팁 #3. Visual Studio Code로 아두이노 코딩 사용법과 나노팁

VSCode 아두이노 코딩 방법과 나노팁지난 포스트에서 Visual Studio Code 로 아두이노 환경 설정하는 방법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VSCode 로 아두이노 코딩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

juahnpop.tistory.com

 

 

https://juahnpop.tistory.com/93

 

아두이노 팁 #4. Visual Studio Code로 아두이노 디버깅 환경 설정 및 실행

Visual Studio Code 로 Arduino Uno Debugging 지난 포스트에서 Visual Studio Code로 아두이노 환경 설정 및 작업 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VSCode 로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보드 디버깅

juahnpop.tistory.com

 


 

라이브러리 헤더파일 include 문제해결

 

위와 같이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헤더파일에 이러한 오류가 났다

 

여기서 Mouse.h , Keyboard.h 는 아두이노IDE 를 설치할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라이브러리 파일이고

 

MouseTo.h는 직접 아두이노IDE에서 Zip파일로 설치해준 것이다.

 

실제로 이오류는 헤더파일이 Include path에 지정이 안되어있는 것이다

 

 

 

 

 

내장 라이브러리

 

VsCode에서는 기본 내장된 헤더파일은 업로드나 Verify 시에 자동으로 찾아서 작성해준다.

 

구지 업로드 할필요없이 verify 하게되면 넣어준다.

 

기본 적으로 내장된 mouse.h , keyboard.h 파일의 경로를 Verify후에 직접 넣어준 결과모습

 

 

외장 라이브러리

 

근데 중요한건 우리는 MoutTo.h 라는 외부 라이브러리가 있다.

 

아두이노IDE에서 외부라이브러리가 설치되는 경로는

 

"C:\\Users\\사용자명\\Documents\\Arduino\libraries" 이다.

 

그래서 includePath에

 

""C:\\Users\\JJin\\Documents\\Arduino\\libraries",

 

를 기입한뒤 Verify를 누르니 알아서 MouseTo의 경로를 잡아주었다.

 

,

다른 외부 보드

 

다른 외부보드들(esp8266,esp32 등등)을 추가했을 경우엔

 

Documents\\Arduino\\hardware\\*

 

를 IncludePath에 추가해주면 된다.

 

 

블로그의 정보

독한 개발자

#독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