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개

#따배씨 1.9 기본적인 서식 맞추기

by #독개#

 

보기 좋은 코드를 봤다면 따라하는게 제일 좋다

 

formatting 이라는건 얼마나 코드정리를 잘하냐 이다.

 

여백을 얼마나 잘줄 것인가~ 

 

컴파일러는 여백을 무시한다 그래서 탭,줄,스페이스 등으로 여백을 잘줘서 사람이 잘알아 볼수 있게 하는것이 핵심

 

"텍 스 트 안 의 공백은 컴파일러가 인정한다"

 

 

긴코드 작성시 줄바꿈

 

긴코드 줄바꿈시 operator 연산자를 남겨두자

 

가끔 코드가 너무길어서 화면의 좌우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다.

 

cout << "Hello, Word" << "asbdf" << "Hello Home" << endl;

 

이거나 

 

cout << "Hello, Word" << "asdf"

<< "Hello, Home" << endl;

 

둘이 같다 어차피 컴파일러는 공백을 무시하니까 그러나 이제 뭔가볼때 "asdf" 뒤에 ;가 빠진거같아 넣어주고 싶지

않은가?

 

그래서 

 

cout << "Hello, Word" << "asdf" <<

"Hello, Home" << endl;

 

이게 좋은 포멧형식이다

 

Indenting

Tab = 스페이스4번

 

코드 앞을 Tab으로 띄우는 것을 의미하고 (파이썬에선 indenting으로 scope를 결정하기 때문에 매우중요)

 

스페이스 4번으로 indenting을 하는 개발자

 

Tab으로 하는 개발자 로 나뉘는데

 

원래 스페이스 4번이 약속이엇다 그래서 Tab을 개발도구에서 스페이스4개로 지정하고 사용하는 것이다

 

난 탭으로 하자!

 

함수작성시 중괄호

 

int addNum()
{
    return 0;
}

 

int addNum() { return 0; }

 

int addNum() {

    return 0;

}

 

모두 같은방식이지만 Note 방식으로 통일하자

 

변수선언과 주석

 

//올바른 서식 방법만 적어두겠다. 사실 올바르다기보다 이렇게 하면 가독성이 좋은것! 습관들이자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int my_v            = 1;
    int x               = 4;
    int num_apples      = 123;

    // 변수x에 대한 주석
    int x = 1 + 2;

    // 변수y에 대한 주석
    int y = 3 + 4;
	
}

 

 

 

 

 


🐱‍👓독하게 개발

블로그의 정보

독한 개발자

#독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