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개

#따배씨 4.3 Using문과 모호성

by #독개#

//우리가 큰프로그램을 만들다보면 동일한 이름의 함수나 변수를 사용하게된다
//컴파일러는 대체 어느것을 써야하냐 라고 하게되는데 이걸 모호성(Ambiguity)이라 그런다
//이 모호성을 해결하고 컴파일러에게 정확히 이걸써라라고 이야기 해주는게 using이다

#include <iostream>

int main()
{
	using namespace std; // 이렇게 통으로 std네임스페이스에서 다참고하겠다
	//using std::cout; 이렇게 단일로 쓸수도있고
	//using std::endl; 이렇게 단일로 쓸수도있고

	cout << "Hello" << endl;

	{
		using namespace a; //이블럭안에서는 a만 참고하겠다
		cout << x << endl;
	}

	{
		using namespace b;
		cout << x << endl;
	}
}


//각각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같은 이름을 가진 변수가 존재한다 이걸 main함수에서 쓴다고 생각해봤을때
//컴파일러는 아니 어디꺼 x를 쓰는거야 라고 생각할수 있다
//그래서 a::1 or b::2 이렇게 정확하게 지정해줄수 있고,
//{ }영역으로 묶어주는 경우가있다

namespace a
{
	int x = 1;
}

namespace b
{
	int x = 2;
}

 

 

 

 


🐱‍👓독하게 개발

블로그의 정보

독한 개발자

#독개#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