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6.13 포인터와 const
by #독개##include <iostream>
int main()
{
using namespace std;
//ptr반환 자료형이 같아야 한다
const int value = 5;
const int* ptr = &value;
cout << *ptr << endl;
///---------------------------------------------------------
int value1 = 5;
const int* ptr1 = &value1; //이말은 반환값인 int를 ptr로 바꾸지 않겠다는 말이지 ptr의 주소값은 바꿀수있다
//*ptr = 12; //이거 안된다 원래는 되는데 반환값을 const로써 안바꾸겠다 했기때문
value1 = 12; //이건된다
int value2 = 6;
ptr = &value2;
///---------------------------------------------------------
int value3 = 5;
int * const ptr3 = &value3;
*ptr3 = 10; //이건된다 왜냐면 반환값은 int이기 때문
//ptr3 = &value2 //이건안된다 왜냐면 ptr3는 const기때문
const int* const ptr4 = &value3; //이런식으로 양쪽다 const줄수있다 아무것도 바꾸지마라는것
return 0;
}
🐱👓독하게 개발
'🔥 프로그래밍 학습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6.14 참조변수 reference variable (0) | 2022.11.16 |
---|---|
[C++] 6.13 const 포인터 , 포인터 const (0) | 2022.11.16 |
[C++] 6.12 동적 할당 배열 (0) | 2022.11.15 |
[C++] 6.11 동적 할당 new와 delete (0) | 2022.11.15 |
[C++] 6.10 C스타일의 문자열 심볼릭 상수, cout 문자열주소출력 (0) | 2022.11.15 |
블로그의 정보
독한 개발자
#독개#